작성일
2022.12.15
수정일
2022.12.15
작성자
SWEC
조회수
484

[홍보] 한국과학창의재단 ‘ 디지털 새싹 캠프 ’사업 선정

 

 

한국과학창읮, 디지털 새싹 캠프 사업 선정



□ 디지털 신산업 분야를 선도할 SW전문·융합 인재양성과 SW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해온 ‘부산대학교 소프트웨어교육센터(센터장 백윤주, 정보컴퓨터공학부)’가 교육부의 「방학 중 소프트웨어·인공지능 교육캠프」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.

○ 이에 따라, 소프트웨어교육센터는 2023년 2월까지 3개월간 약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, 부산대학교 예비 신입생을 포함하여 지역 중?고등학생 1,000여명에게 SW체험과 교육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.

 

□ 디지털 새싹 캠프*는 전국의 초?중?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, 체험과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단위로 처음 실시되는 방학 중 교육 사업이다. 대학 59개, 기업 16개 총 75개 기관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하여 전국 약 10만명의 학생들에게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한 소프트웨어?인공지능교육, 프로젝트 기반 공동학습, 코딩실습 등이 제공된다.

○ 소프트웨어교육센터는 부산, 울산, 경남 소재 중?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정규교과에서 진행하기 힘든 문제해결형 창의융합 프로젝트 중심의 SW?AI교육을 실시한다. 스토리텔링, 게임, 놀이를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학교급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, 부산대학교 수시합격자 대상으로는 입학 전에 SW융합 사고 확대 및 프로그래밍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한 팀 프로젝트 중심의 SW교육 및 선배 멘토들과 함께하는 해커톤을 실시할 예정이다.

○ 현직 대학 교원 및 교사 등 각 캠프 특성에 맞는 우수한 강사진을 구성하고 부산지역 SW교육 봉사 동아리와 전공 학부 및 대학원생이 멘토로 참여하여 질 높은 체험을 제공할 것이다. 또한, 부산지역 현직 정보교사 의견을 수렴하여, 정규교과와 연계된 캠프 프로그램 개발 및 교사연수를 실시하여 교육 콘텐츠를 학기 중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 체계를 함께 구축할 계획이다.

 

□ 소프트웨어교육센터는 그간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과 SW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힘써 왔으며, 그 성과로 SW?AI 창의융합 특강 및 멘토링, 해커톤 경진대회, SW캠프 및 재능 나눔, SW교사연수 등의 사업으로 17,000여명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였다.

○ 지난 6년간 소프트웨어교육을 통해 축적된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‘디지털 새싹 캠프’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,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SW가치 확산에 힘쓸 것이다.

* 디지털 새(New) 싹(Software·AI Camp) : 디지털 새(New)싹(Software·AI Camp)은 민·관·학이 협력하여 디지털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음


  


첨부파일
다음글
[홍보] 「부산대 디지털 새싹 캠프」 부울경 청소년 1,000명 모집
SWEC 2022-12-19 14:17:23.78
이전글
[홍보] 2021 부산코딩경진대회, 제6회 부산ICT융합 해카톤 대회
SWEC 2021-09-17 15:18:03.34